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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자석모터

PERMANENT MAGNET MOTOR

Technology that nurture mankind and nature is what Turbomann aiming. Turbomann is looking beyond technolgy that will last centuries.

영구자석모터(Permanent Magnet Mo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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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Pemanent Magnet)모터는 회전자를 영구 자석으로 사용하고, 고정자 권선에서 만들어지는 전자력으로 회전을 시킵니다.
즉, 소형 DC모터의 브러시와 정류자를 트랜지스터나 그 외의 스위치 소자로 교체한 모터라고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모터의 특징

세계 최대의 대 용량급 PM모터로서 5,000 RPM에서 200,000 RPM까지, 25마력에서
400마력까지 97% 고휴율을 자랑합니다. 정경전류의 5% 수준의 전류로 기동 할 수 있어
별도의 기동반이 필요치가 않습니다. 센서리스 드라이브 기술을 적용하여 고온의 모터
환경에서도 정확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에어포일베어링을 적용함으로써 기계적 마찰이
없어 마모가 없는 반 영구적 수명을 제공하며 미세한 기류음만 발생하여 소음이 적습니다.
전기 동력이 기꼐적 마찰없이 샤프트에 전달이 되므로 높은 시스템 효율은 물론 순수한 공기를
제공하는 완벽한 오일리스(Oiless) 장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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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의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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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 성능 비교

구분 유도전동기+증속기어 고속유도전동기+Inverter 영구자석 고속 전동기+Inverter
전부하효율
(축동력/투입전력)
0.95(전동기)*0.95(증속기어) =0.9 0.93(전동기)*0.97(인버터) =0.9 0.95(전동기)*0.97(인버터) =0.92
효율분석 고휴율 전동기를 사용하면
유도전동기의 효율은 90%까지
올라가나, 증속 기어에 의한
손실은 피할 수 없음.
회전자에 유도전류를 발생시키는
과정에서 에너지가 소실되며.
특히 고속으로 올라가면 슬립현상과
함께 그 손실은 더욱 증가되며
결국 효율이 낮아짐.
회전자 자차에 자력이 있으므로 회전자에
유도전류를 발생하는데 사용되는 에너지가
필요 없으며, 영구자석의 위치를 파악하여
정확한 위치에서 회전자장을 발생시키므로
슬립이 없어 효율이 극대화 됨.
크기 증속기어 부분이 커질 수 밖에
없으며, 축 하중에 커서 베어링 및
윤활시스템이 복잡해 짐.
유도전류 밀도가 영구자석보다
낮으므로 크기가 커질 수 밖에 없음.
유도전동기에 비하여 작아질 수 있다.
수명 증속기어 및 베어링 수명 베어링 수명 베어링 수명
회전수 제어 불가능 가능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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